호주 특징
 SELF-APPLY 란?
OECKO는 1981년에 설립한 On, Off-line 유학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배출된 약 2만명이상의 학생들은 사회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각 나라 명문대학과 제휴되어 글로벌 인재 양성에 힘쓰며 정직과 성실을 기초 삼아 오직 한 길만 걸어왔습니다.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일본, 독일,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에서 어학연수를 스스로 계획하시고 직접 신청하기위한 사이트입니다. 스스로 지원하기 때문에 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대학(원) 신청 및 에세이 작성은 민감한 사항이므로 유료로 진행가능합니다. 어학연수 입학허가서는 3일~14일 안에 받을 수 있습니다.
 호주 특징 > 호주 특징
 호주 소개
호주(Australia)는 남반구에 속하는 나라로, 오스트레일리아 대륙과 태즈메이니아 섬, 그리고 인도양과 태평양의 많은 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세계에서 6번째로 면적이 넓은 나라입니다. 북쪽에는 인도네시아와 동티모르, 파푸아 뉴기니, 북동쪽에는 솔로몬 제도와 바누아투, 뉴칼레도니아, 그리고 남동쪽에는 뉴질랜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정식 이름은 오스트레일리아 연방(Commonwealth of Australia)입니다. 어원은 라틴어 오스트랄리스(Australis, 남쪽)입니다.
 역사
오스트레일리아의 역사는 몇만 년 전부터 이곳에 거주하던 원주민인 애버리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들은 고대 인류와 DNA가 가장 비슷한 종족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문자로 기록된 이 나라의 역사는 17세기경 네덜란드 탐험가들이 처음으로 이 나라를 목격한 기록으로부터 시작됩니다. 1770년에 영국의 선장 제임스쿡이 본격적으로 이곳을 탐험한 이래, 1901년 1월 1일에 영연방의 일원이 되었고 얼마 후에 군대가 창설되었습니다. 1931년 12월 11일부터 웨스터민스터법의 적용을 받게 되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원주민들과의 접촉, 그리고 최초의 영국인 정착자들에 관한 문제들 등은 여전히 논란으로 남아 있습니다.
 기후
호주의 기후는 건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륙부는 물론 서쪽 가장자리에서 남쪽 가장자리의 바다에 접한 부분까지 반사막의 식생입니다. 한편, 남회귀선이 국토의 중앙을 동서로 종단하고 있어, 위도상으로는 국토의 39%가 열대권에 속해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기온이 높은 지역이 많습니다. 대륙의 동북 연안부는 무역풍의 영향으로 강우량이 많고 열대우림을 이룹니다. 동남부는 온대 해양성 기후하에 있어 인류에게 쾌적한 기후환경을 보이며, 이 대륙에서의 인구분포의 중심지대를 이룹니다. 대륙 남쪽 가장자리의 애들레이드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과 대륙의 서남지역은 온대 겨울비의 지중해성 기후입니다. 열대에 속하는 대륙의 북쪽 지역에는 우계와 건계의 교체가 뚜렷한 사바나 기후가 탁월하며, 내륙으로 감에 따라 사막을 둘러싸는 스텝기후(초원기후) 지역으로 변해 갑니다.
 정치
이 나라는 영연방 소속국가들의 정치적 자율성을 보장한 1942년 웨스트민스터 법(Statute of Westminster Adoption Act 1942)에 따라,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국가원수이며, 오스트레일리아 총리의 추천을 받아 그가 임명한 총독이 다스리는 입헌 군주제를 명목상 채택하고 있습니다. 오스트레일리아 헌법은 1986년 3월 3일에 제정되었습니다. 영국식 의회제도를 채택하여 상하 양원으로 구성되는 연방의회가 있습니다. 도시의 산업가 층을 기반으로 하는 자유당, 지방의 농목업자를 기반으로 하는 국민당, 노동조합을 기반으로 하는 노동당이 3대 정당을 이룹니다.
 경제
오스트레일리아는 국토가 넓고 기후가 다양하여 천연 자원이 많습니다. 이 자원들을 그대로 해외에 수출하거나, 또는 이를 가공하여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수출하는 등의 방식으로 부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관광 산업 또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의 이름을 들으면 곧 머리에 떠오르는 것이 양•밀 및 뛰어다니는 캥거루 등입니다. 이것은 아무리 자원의 개발이나 공업화가 진척되어도 아직도 농목업이 이 나라 경제의 기반이 되어 있고, 경제활동의 분포는 인구분포와 마찬가지로 현저하게 대륙의 동남 지역에 편재하며, 남겨진 공백의 토지로 태반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옳은 일입니다. 그러나 농목의 나라라는 이미지가 최근 급격히 변해 가고 있는 것도 또한 사실입니다.
 언어
영어를 공용어로 쓰고 있는데, 호주 영어는 미국 영어나 영국 영어와 구별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2001년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인구의 80%는 가정에서 영어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가정에서 많이 쓰이는 언어는 중국어(2.1%), 이탈리아어(1.9%), 그리스어(1.4%) 입니다. 이민 1세대나 2세대의 상당수는 두 언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유럽인이 오스트레일리아에 도착했을 때, 원주민들이 사용하는 약 200에서 300 개의 토착 언어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지만 현재 약 70개 정도만 살아남아 있으며, 그 중에 20 개는 사멸 위기에 놓여 있습니다. 이들 토착 언어를 주로 사용하는 인구는 약 5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0.02%입니다.
 호주 유학 개요
호주 대학교는 여러 학과에서 국제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다. 교육기관은 실용적이고 전문성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기 때문에 졸업생들은 고용주들이 요구하는 기술을 소유할 것이라는 높은 기대를 받는다. 호주 대학교에서는 리서치 활동으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교수진을 갖추고 있다. 호주 대학교는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선도적으로 창출하였으며 국제적인 연구 프로젝트 및 창의적 활동의 주된 참여자이다. 호주는 자연과학 및 의학 분야에서 여섯 명의 노벨 수상자와 문학 분야에서 한 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냈다. 생명공학, 태양에너지, 의약디자인 및 천체 물리학과 같은 도전적인 분야의 일선을 지키고 있으며, 나노공학 및 인공 지능과 같은 신기술 분야에서도 앞서 가고 있다. 호주는 교육의 질적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연방 정부와 주정부가 공동으로 모든 대학교들을 관리하고 있다. 또한“University(대학교)”라는 명칭은 법으로 보호되어, 엄격한 심사를 통해서만 “University(대학교)”로 등록될 수 있다. 호주의 대학은 39개교로 2개교를 제외한 37개교가 국립 대학교이다.
 호주 조기유학
*호주 교육 시스템(Australia's Education System): 주(State)나 특별구(Territory)에 따라 초등학교 교육이 6년 또는 7년으로 이루어집니다. 의무교육은 6세부터 15세(또는 16세)까지이며, 5세 이하의 교육은 의무교육은 아니지만 대부분이 5세때 예비학교에 진학하여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의무 교육인 10학년을 마친 후에는 직업기술 과정을 연수한 후 취업을 하거나 대학진학을 목표로 11-12학년에 진학하게 됩니다. 학기는 1월말 또는 2월 초에 시작하여 12월 중순까지 계속되며 타스마니아주(3학기제)를 제외하고는 1년 4학기제(1, 4, 7, 10월)로 나뉘어져 있으므로 유학생들은 이 중 적합한 시기에 입학 할 수 있습니다. 학교마다 유학생 전담 부서 또는 교사가 있어 학생들이 낯선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호주 교육 시스템(Australia's Education System): 호주에서는 만 5~6세에 초등학교에 입학을 하는데 입학 요건은 각 주와 특별구 마다 규정이 다릅니다. 초등학교의 저학년은 주로 기본적인 언어(영어) 구사와 쓰기, 셈하기, 기초적인 산수, 사회, 체육, 창의력을 기르는 활동과목과 같은 교육에 중점을 둡니다. 고학년들은 영어, 수학, 체육 및 보건, 기술 과목을 배우며 몇몇 학교는 음악 및 외국어 교육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보통 한 교사의 지도 아래 그룹별 학습을 받으며 예체능 과목은 특별 강사의 지도를 받습니다. 남,녀 공학이며 남녀 합반입니다. 유학생도 공립 초등학교 입학이 가능하나, 대부분 부모님이 동반 할 것을 요구합니다. 영어연수: 유학생인 경우 초등학교 1~2학년 입학 시 별도의 어학연수가 요구되지 않는 편이지만 학교에 따라 요구되는 경우도 있는데 ESL 과정을 통해 정규학습과 같이 병행하여 영어지도를 받습니다. 하지만 고학년에 입학하게 되는 경우, 정규과정 시작이전에 일정 기간의 영어연수가 요구됩니다. 처음 1~2 년은 모든 학생들이 똑같이 기본 과목을 공부하고 이후에는 필수 과목(영어, 수학, 인문 사회 과학, 체육) 과 선택 과목(외국어, 경제, 미술, 음악, 연극, 컴퓨터, 지리, 역사 등)을 나누어서 구체적으로 공부하며 선택 과목은 학교에 따라 차이가 있다. 11~12 학년은 대학 입시를 위한 구체적인 준비 기간이 되며 선택과목의 범위가 더욱 다양하다. 학생들은 희망 대학과 전공에 따라 관련 과목을 선택하여야 한다. 예를 들어 공대에 진학하려면 수학, 물리 또는 화학 과목을 이수하여야 한다. 이때부터는 내신성적이 대학 입시에 반영되는 기간이기도 하다. 2년간의 내신 성적과 12학년 말에 치루는 고등학교 졸업 자격 시험성적(Senior Secondary Certificate)으로 대학에 진학하게 됩니다. 중,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직접 수업에 참여하는 기회가 많고 독립심을 기르고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키우도록 유도합니다. 또한 학생 개개인의 요구와 용도에 맞는 융통성 있는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사들은 대개 1~2과목만을 가르치며 대학처럼 학생들이 각자 교실을 옮겨 다니며 수업을 듣습니다. 한 학기의 수강 과목은 5~6개 정도이며 수업시간은 약 40분 정도입니다. *공립학교의 경우: 대부분의 공립학교들은 자체 어학연수 기관을 가지고 있어 유학생들은 정규 과정에 입학 전 실력에 따라 3개월~12개월까지의 어학연수를 마친 후 정규 과정에 편입됩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어학 연수에 필요한 기간은 짧은 편이고, 평균적으로 6개월 정도의 어학연수기간이 필요합닌다. *사립학교의 경우: 자체 어학 연수기관이 있는 학교의 수가 적은 편이므로 대부분 학교 근처의 사설 어학 연수 기관에서 중,고등학교 준비과정(Secondary Preparation Course)을 이수하게 됩니다.
 
 해외 어학연수 목적지
- 영어권 국가 -
미국 어학연수
캐나다 어학연수
영국 어학연수
아일랜드 어학연수
호주 어학연수
뉴질랜드 어학연수
인도 어학연수
필리핀 어학연수
몰타 어학연수
싱가폴어학연수
홍콩 어학연수
체코 조기유학
- 비영어권 국가 -
중국 어학연수
한국 어학연수
일본 어학연수
프랑스 어학연수
독일 어학연수
스페인 어학연수
회사소개  |   제휴문의  |   해외학교 등록  |   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 무단사용 금지  |   FAQ
Copyright ⓒ1981 - 2015 OECKO. All Rights Reserved.
사업자등록번호:211-08-05182 | 본사: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167길 17 광림빌딩 502호
지사: 서울특별시 광진구 능동로 209 세종대학교 군자관 1층 세종관광정보센터 내 유학원
업체명:해외교육문화원 | 대표:최미선 | 전화번호 02-512-2022/2032(070-7501-2022) | 팩스 02-512-2021
당사의 모든 제작물의 저작권은 해외교육문화원에 있으며, 무단 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반 시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